스트레이키즈 방찬, 여유로운 미소의 이유

2021.05.26 페이스북 트위터

방찬,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누가 이걸 이겨” 

Mnet ‘’의 스트 키즈 1차 무를 본 2P우영의 말처럼, 이들의 무대를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같은 각을 할 수 없다. 여섯 팀의이 좌를 놓고 쟁하 이 프서 데뷔 시기 두 번  이 키는 내 라인으  미마다 높은   형들을 제치고  리고 있다. 그 중  션곡을  편 방찬의 과 을 한데 아는 그만의 리더십이 존재다. 


방찬 첫 대면식 무 앞두고 긴장하는 필릭에게 그의 모국 영어로 소통진솔하게 긴을 풀어준다거나,  듀싱 차(방찬, 창빈, 한) 소속으로 미션 대 전체를 주으로 연출한다그 결 ‘킹덤’에서의 강한 남기스트 키 '라맛 음악'을 시청들에게 또렷하게 각인시다. '본캐'로 활약하는 대 위 방찬 습은나위 없있지, 무대 서 활약하는 그의 또 른 인간적 면모도 상당히 매이다. 자신시 생경에 놓여 긴장했을 데도 불 멤버들을 끊임이 격려하며 달래는 모습들 말이다. 


“이 갈고 매 무대마다 최선을 다하겠다 생각을 하고 있어요.” ‘킹덤’에서 무대가 시작 밝힌 것처럼, 방찬은 스트레이 키즈의 리더자 프로서 팀 확게 여주고 있다. 스스로 '마라맛 악'이라 부르기도 하는 ‘神메뉴 ’ 등 단적인 리로는 설명할 없고 떤 그룹운 스트레이 키즈만의 다. '킹덤'에서  보여준 ‘뚜두뚜두’ 대를 통 독특치를 사용해 원곡이 생각나을 정도의 독인 팀 색 줬다.정에 방찬은 좋 컨셉트를 만드는 일뿐 아니라, 워크까지 다지며 멤버들 모 특성을 효과적으로 드러낼 수 있게 도왔다. 

방찬,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킹덤' 무대를 떠나 이들 발매곡으 예를 살펴보자면 대표곡 '뉴'  벌 시에서까 던 이와 퍼포스가 주는 강렬 덕분이기도 했지만, 각자가 지닌 이 곡 잘 어우지게 적재소로 였기 때문다. 필릭스에서  다소 괴이의 낮을 부각감초 역할로 활한다거나, 귀 꽂히는 창목소리에 배치해 임팩기고, 자신의 드러운 목리를 이음럼 사용여운을는 등의 방다. 방찬은 그야말 자신이 만는 컨텐츠의 수()를 잘 읽는 아티스트다.


포머로서의 활만이 과 달리 보은 로듀싱 역 요건처럼 여겨지는 우가 많다. 아인 면모가 묻어나는 프로이 팬들 매력로 작용하기 데, 순 퍼포머로서의 역할뿐 아니, 작사, 안무 창작 등의 여 부수적이 요구된레이 키즈도 쓰리라차는 팀내 프로듀싱  어오고 있는데, 하는 것서만 그치지 않고 잘 해내것으로 팀의 차 색깔을 내고 있다. 이젠 전주만 들어도 스트레이 키즈의 음악을 알아챌 수 있을 정도다. 덕분 차는 데뷔 4 작곡곡에 달하, 이중 방찬 80곡 레디트에 이름을 올렸다. 쓰리라에서장 많은 자작곡로 팀 색깔형상화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방찬은 쓰리라차는 팀내 프로듀싱 팀을 영하면서 그룹의 셀링인트 가져는 명석함마저 지녔다. 그와 아래일관로 여유를 드러있는는 결에 대한 자신감 덕분이다. 그래서 무대 위 만큼이나 작업실에 앉아 그의 모습은 상대팀에겐 상당위협으로 다가. '킹덤'의 가장 강력한 우승 후로 점쳐지는 스레이 키즈, 그 중심 하게 받쳐주'만능 리더' 방찬이 있다.


한수진 기자 han199131@ize.co.kr


CREDIT 글 | 한수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