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의 양파볶음으로 만드는 3가지 요리

2019.07.15 페이스북 트위터
양파를 볶으면서 내가 왜 이걸 시작했지?라는 후회를 하지만, 먹고 나면 어느샌가 다시 볶고 있는 마성의 양파볶음. 만들어두면 든든한 양파볶음으로 3가지 쉬운 요리를 만들어 보았다.



#버섯샌드위
양파볶음으로 가장 쉽게 만들 수 있는 메뉴 중 하나인 샌드위치.
고기볶음이나 채소볶음이랑 잘 어울리며 깊은 맛의 샌드위치를 즐길 수 있다.

재료 : 양파볶음 2T, 양송이 3개, 치아바타 1개, 브리치즈 2장, 루꼴라, 올리브오일 


양송이를 슬라이스한 뒤 약불에서 올리브 오일 1T, 소금, 후추 간하여 볶아 준다.
치아바타는 반으로 썰어준다.
빵에 양파볶음을 올리고, 볶은 버섯, 브리치즈를 올려준 뒤 오븐이나 토스터기에서 치즈가 녹을 정도로만 구워 준다.
3위에 루꼴라를 올려 마무리 한다.



#양파딥과 자칩
플레인 크림치즈에 다양한 재료를 넣어 딥을 만들 수 있는데, 양파볶음을 다져 넣으면 특유의 양파 감칠맛이 더해져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재료 : 크림치즈 200g, 양파볶음 2T, 버터 15g, 후추, 감자칩


크림치즈와 버터는 먹기 한시간 전에 실온에 보관해 둔다.
볼에 크림치즈, 버터, 다진 양파볶음 1T를 넣고 섞어 준다.
2를 그릇에 담고, 양파볶음 1T와 후추를 뿌려준 뒤 감자칩과 플레이팅한다.


#새우크림카레
양파볶음으로 카레를 만들면 카레 전문점 맛을 낼 수 있다. 여기에 생크림까지 더해 더 부드럽게 만들어 보자.


재료 : 고형 카레 2인분, 양파볶음 2T, 물 150ml, 생크림 100ml, 새우 6~7마리, 대파, 소금, 후추, 올리브오일


양파볶음에 물을 넣고 끓이다가 카레를 넣고 저어준다.
1이 어느 정도 끓으면 생크림을 넣고 살짝 끓여준 뒤 마무리 한다.
약불의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른 뒤, 새우를 소금, 후추간하여 굽는다.
그릇에 카레와 밥을 담아준 뒤, 구운 새우와 슬라이스한 대파를 올려 마무리 한다.


CREDIT 글 | 마지(푸드스타일리스트, ‘친구의 식탁’, ‘친구의 디저트’, ‘하루 한 끼 도시락’ 저자)
사진 | 마지(푸드스타일리스트, ‘친구의 식탁’, ‘친구의 디저트’, ‘하루 한 끼 도시락’ 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