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플 오일로 만드는 파스타, 샌드위치, 감자튀김

2019.04.05 페이스북 트위터
먹었다 하면 화제가 되는 화사가 이번에는 트러플 오일을 꺼내 들었다. 고급 식재료인 트러플을 먹기는 쉽지 않지만, 트러플 오일이 있다면 그래도 좀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맛있게 트러플 맛을 즐길 수 있다.



러플 크림 파스타
크림 파스타, 오일 파스타 모두 괜찮다. 완성된 파스타를 접시에 담은 뒤 마지막에 휙 한바퀴만 뿌려도 훨씬 깊은 맛이 난다.
파스타 뿐만 아니라 버섯 크림 리조또에 한 두방울만 뿌려도 잘 어울린다.


재료 : 파스타면 1인분, 양송이 2~3개, 양파 1/4개, 마늘 3~4톨, 생크림 230ml, 파마산 치즈가루 3T, 올리브오일, 소금, 후추, 트러플 오일 

1. 마늘과 양송이, 양파를 슬라이스 해주세요.
2. 끓는 물에 소금과 파스타면을 넣고 8~10분 가량 삶아 주세요. 면수는 보관해 주세요.
3. 팬에 올리브오일 1T를 넣고 약불에서 마늘, 소금, 후추를 넣고 볶아 주세요.
4. 마늘이 어느 정도 향이 올라오면 양파를 넣고 볶아 주세요.
5. 4에 양송이를 넣고 볶다가 생크림과 면수 1.5 국자를 넣고 끓여 주세요. 간을 보고 싱거우면 소금을 더 넣어 주세요.
6. 파스타면을 넣고 2분 가량 저어가며 끓여 주세요.
7. 파마산 치즈가루를 2T 넣고 섞은 뒤, 소스가 자박하게 줄어들도록 좀 더 끓여둔 뒤 불을 꺼주세요.
8. 접시에 7을 담고, 트러플 오일을 1~2T 두르고, 후추를 뿌려 마무리 합니다.


트러플 감자튀김
가장 쉽게 트러플 오일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튀긴 음식에 뿌려 먹는 것.
특히 트러플 오일과 감자와 찰떡궁합이다. 튀기는 것조차 귀찮다면, 배달된 햄버거 세트에 뿌려 먹는 방법도 추천하는 팁.

료: 냉동 감자 2종, 오일, 트러플 오일, 후추, 마요네즈 2T

1. 170도의 기름에 감자를 바삭하게 튀겨 주세요.
2. 마요네즈에 트러플 오일 1T를 넣고 섞어 주세요.
3. 접시에 1의 감자튀김을 담아준 뒤, 트러플 오일 1~2T 정도 골고루 뿌려 주세요.


러플 버섯 샌드위치
파니니나 샌드위치, 오픈 토스트에 뿌려 먹어도 잘 어울린다. 특히 치즈가 들어간 빵과 잘 어울린다.
가볍게 볶은 버섯에 한 두방울 뿌려 먹으면 더 맛있어진다.

재료 : 식빵 2장, 모짜렐라 치즈, 미몰레뜨 치즈, 마요네즈 1T, 양송이 3~4개, 올리브오일, 소금, 후추, 트러플 오일 1T

1. 식빵은 노릇하게 구워준 다음 마요네즈를 발라 주세요.
2. 양송이는 슬라이스 해준 뒤, 올리브오일 1T에 소금, 후추 간하여 볶아 주세요.
3. 식빵 위에 치즈 2종과 양송이를 올려준 뒤, 트러플 오일 1T를 양송이 위에 뿌려 주세요.
4. 식빵을 마저 덮어 완성합니다.


CREDIT 글 | 마지(푸드스타일리스트, ‘친구의 식탁’, ‘친구의 디저트’, ‘하루 한 끼 도시락’ 저자)
사진 | 마지(푸드스타일리스트, ‘친구의 식탁’, ‘친구의 디저트’, ‘하루 한 끼 도시락’ 저자)